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테니스

그림으로보는 여자 테니스 역사

반응형

여자 테니스의 예술

 빅토리아 시대
 
스포츠는 사회가 얼마나 발전했는지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준다.저명한 사회사학자 해롤드 퍼킨스는 이렇게 표현했다.
사회의 역사는 정치나 일보다는 여가를 보내는 방식에 더 생생하게 반영된다.특히 스포츠는 취미나 레크리에이션 그 이상이다.그것은 한 사회의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그리고 한 사회가 변화하고 다른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독특한 통찰력을 준다.
 

당신이 올해 윔블던을 볼 때, 당신은 아마도 양성평등에 가장 가까운 스포츠를 보게 될 것이다.윔블던은 남녀 테니스 선수들에게 동일한 상영 시간과 동일한 보수를 준다.

대서양의 이 기사에 따르면, 포브스가 선정한 100대 최고 연봉 선수 명단에 단 세 명의 여성만이 올라 있는데, 이들은 모두 테니스 선수들이다.

여자 테니스의 중요성을 처음 인식한 것은 빅토리아 시대였다.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테니스 대회인 윔블던 챔피언십은 1884년에 여자 싱글을 명단에 추가했다.

2007년, 윔블던과 프랑스 오픈은 남녀에게 동일한 상금을 주는 다른 그랜드 슬램 대회에 참가했습니다.테니스 선수들은 성별 임금 격차를 해소했습니다.

하지만 항상 그랬던 것은 아니다.

1973년 빌리 진 킹은 미국 TV 토너먼트 "Battle of the Sex"에서 세계 랭킹 1위였던 바비 릭스와의 경기에 출전하면서 세계의 무게를 짊어지고 있었다.

1973년, 여성은 남편이나 아버지, 혹은 남성이 승인하지 않으면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없었다.: Billie Jean King.

빌리 진 킹은 그날 승리를 거두며 테니스에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여성들이 자신감 있고, 강하고, 평등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빌리 진 킹의 역사적인 우승 89년 전, 모드 왓슨이 최초의 여성 윔블던 챔피언이 되기 위해 릴리안 왓슨과 맞붙으면서 윔블던에서 또 다른 역사적인 순간이 있었다.

 

마우드가 마리아 샤라포바와 같은 오늘날의 선수 중 한 명과 맞붙는 것을 상상해 보십시오. 빅토리아 시대의 여성들이 그들의 옷차림이라는 상당한 핸디캡을 가지고 경기를 했다는 것이 충분히 분명해집니다!

테니스 복장을 한 마리아 샤라포바와 모드 왓슨

빅토리아 협회에서 팔은 거의 땅에 닿는 가운으로 가려지고 발목이 가려져야 한다고 지시했습니다.게다가 여성들은 옷 속에 풀을 먹인 페티코트 세 벌을 견뎌야 꽃을 피울 수 있었다.얼마나 더웠을까!

당연히, 악명 높은 빅토리아 시대의 코르셋은 항상 모래시계 몸매를 유지해야 하는 요건이기도 했다.전체 합주단 비용은 말할 것도 없고

굽이 달린 부츠, 단단한 고래뼈 칼라, 챙이 넓은 모자는 스포츠 복장을 둥글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드롭샷을 위해 인터넷에 접속하여 베이스라인으로 돌진하여 LOB를 반환하는 경우를 상상해 보십시오.

테니스 칠 사람?지나간 시간들의 이 이미지들과 함께 테니스 기억의 길을 따라 여행을 즐기세요.

 

George Goodwin Kilburne의 테니스 게임 (영어, 1839년– 1924년)

1885년 존 래버리 경의 랠리

테니스 제임스 거스리 - 1890년

James Guthrie의 테니스 라켓– 1890

1885년 호레이스 헨리 코티의 테니스 선수

 

Robert Vonnoh의 반지, 1892년

존 스트릭랜드 구달의 테니스 게임

존 스트릭랜드 구달의 테니스 게임

Charles March Gear의 테니스 파티– 1900

막스 리버만의 바다 옆 테니스 게임– 1901

막스 리버만의 바다 옆 테니스 게임– 1901

 

R.A. 존 래버리 경의 테니스 파티– 1885년

R.A. 존 래버리 경의 테니스 경기(1856–141년)

Arthur Hacker의 시누이 초상화 (영어, 1858년-1919년)

막스 리버만의 바다 옆 테니스 선수– 1901년경

테니스 아무나 (프랑스어, 1872년– 1919년)

퍼시 셰익스피어의 테니스 선수(영어, 1906년– 1943년)

경기 후의 휴식 (Jose Villegas y Cordero, 1915년경)

반응형